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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재단”)에서 취급하는 모든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여 수집•보유•처리되고 있습니다.
재단에서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재단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교육부 행정권한의 위임 및 위탁에 관한 규정 제45조 제8항 제4호에 따라 폐쇄(폐지)대학의 학생 및 교•직원의 증명발급 지원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증명발급서류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를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증명발급서류

    교육비납입, 성적, 수료, 장학금(비)수혜, 입학, 재적, 제적, 휴학, 졸업, 학력인정, 학위수여, 학적부 등 증명서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좀 더 상세한 개인정보파일 등록사항 공개는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포탈(www.privacy.go.kr) ‣ 개인정보민원 ‣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 ‣ 개인정보파일 목록 검색 ‣ 기관명에 “한국사학진흥재단” 입력 후 조회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개인정보의 처리•보유기간
재단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1. 퉁합학사정보시스템
    • 보존 근거 : 「고등교육법」 제62조 및 제4조, 동법 시행령 제73조
    • 보존 기간 : 「고등교육법」 제62조 및 제4조, 동법 시행령 제73조에 따라 재단에 위탁된 업무처리 종료 시 까지
  2. 통합증명시스템
    • 보존 근거 : 회원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 보존 기간 : 정보주체의 회원 탈퇴 시까지
  3. 증명발급신청서
    • 보존 근거 : 증명발급신청서 제출 시 정보주체의 동의
    • 보존 기간 : 「통합학사정보시스템 제 증명서 발급 규정」 제8조 제2항에 의거 1년간 보존합니다.
다.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재단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위와 같은 권리 행사는 재단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 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재단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 5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재단법에서 정한 소관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처리정지 요구
  4.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으며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름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의 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라.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재단은 다음의 개인정보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통합학사시스템
    • 학생 : (필수)소속, 학과,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 핸드폰 번호, 계좌번호
    • 보호자 : (필수) 이름,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팩스번호, 핸드폰 번호, 계좌번호
    • 교직원 : (필수) 소속, 부서, 학과, 직위,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 핸드폰번호, 계좌번호
  2. 통합증명시스템
    • 가입 회원 : (필수)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핸드폰번호, 주민등록번호
    • 비회원 : (필수)이름, 주민등록번호
  3. 증명발급서류
    • 학생 : (필수) 소속, 학과,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핸드폰번호 /(선택)주민등록번호
    • 교직원 : (필수) 소속, 부서, 학과, 직위 , 이름, 생년월일, 주소 /(선택)주민등록번호
    • 교직원 : (필수) 소속, 부서, 학과, 직위, 이름, 주민등록번호,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 핸드폰번호, 계좌번호
  4. 웹사이트 이용 시 자동 수집•저장되는 항목

    이용자 IP주소, 방문일시, 세션, 결제기록

마. 개인정보의 파기
재단은 개인정보 보유기관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파기 절자

    재단은 파기하여야 하는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에 대한 개인정보 파기계획을 수립하여 파기합니다.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선정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또는 개인정보파일)를 파기합니다.

  2. 파기 기한 및 방법
    • 보유 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파기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종이에 출력된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재단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 DB 접근제어 시스템 설치
    • IPS(Intrusion Prevention System), 방화벽, 웹 방화벽 설치
    • 웹서비스 개인정보 필터링 시스템 설치
    • 개인 PC 백신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 정보시스템 개인정보 구간 SSL 적용
    • 개인정보 암호화 기술 적용 또는 이에 상응하는 조치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2. 물리적 조치

    전산실 접근 통제

  3.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표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소속부서 및 직급 연락처 이메일
    천희영 기획관리팀 팀장 053) 770-2510 hychun@sahak.or.kr
  2. 개인정보 취급자
    개인정보 취급자 표
    개인정보항목 개인정보 취급자 이메일
    통합학사정보시스템 관련 개인정보 학사관리TF팀 소속 팀장 및 팀원 053-770-2566
    통합증명시스템 관련 개인정보
    증명발급서류 관련 개인정보
아.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삭제) 청구
정보주체가 제공한 개인정보의 열람, 수정 및 삭제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또한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언제든지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또한, e-메일(haksa@sahak.or.kr), 전화(053-770-2566), FAX(053-770-2603) 등으로 연락을 주시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알람청구

자.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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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02-3480-20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http://ctrc.go.kr 1566­0112
차. 링크사이트•웹페이지
재단이 운영하는 웹페이지에 포함된 링크 또는 배너를 클릭하여 다른 사이트 또는 웹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개인 정보보호방침은 그 사이트 운영기관이 게재한 방침이 적용됨으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카. 웹사이트 이용 중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 취득
재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주소 등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취득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이러한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제공받은 자는 관계 법규에 의하여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 개인정보의 취급 / 처리위탁
재단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관련 법령이 정하는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재단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의 취급 / 처리위탁 표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NICE신용평가정보 본인인증
LG유플러스 수수료 전자결재
㈜퓨전소프트 시스템 유지 및 관리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3년 5월 1일에 최초 게시되며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이용약관

제 1장 총직
제 1 조(목적)

본 약관은 한국사학진흥재단(이하 “재단”)이 제공하는 통합 증명 발급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구현되는 단말기(PC, 스마트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증명 발급 관련 서비스
  2. 가입 : “재단”이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동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완료시키는 행위
  3. 회원 :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재단”과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4.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재단”이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5. 비밀번호(PW) :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
  6. 탈퇴(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
  7. 게시물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
  8. 학적증명 : 학생의 대학생활을 증명하는 교육비납입, 성적, 수료, 장학금(비)수혜, 입학, 재적, 제적, 졸업, 학력인정, 학위수여, 학적부 등의 증명서
  9. 경력증명 : 직원 및 교원의 대학 근무 경력 및 출강을 증명하는 증명서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재단”은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재단”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이용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재단”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4. “재단”은 회원이 본 약관 내용에 동의하는 것을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의 서비스 사용 행위에는 본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것입니다.
  5. “재단”이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재단”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회원 탈퇴를 하실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성립 및 해지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재단”이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성립 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신청 당시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재단”에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재단”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3.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신청하였을 때
    4. 다른 사람의 “재단”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행위를 하였을 때
    5. “재단”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7.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재단”은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재단”은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6. 제3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재단”은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7.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재단”이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8. 회원이 이용계약 성립 이후 “재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을 의사가 없는 등의 사유가 있을 경우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재단”은 “정보통신망”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재단”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재단”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되며, 회원의 관리 소홀에 따라 발생하는 손해는 “재단”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재단”에서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아이디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재단”에 통지하고 “재단”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재단”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사용 종료 시 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을 해야 하며, 로그아웃을 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재단”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재단”은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재단”의 게시판에 게시됨으로써 제1항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재단”의 의무)

  1. “재단”은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재단”은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재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재단”이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재단”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재단”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재단”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재단”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재단”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등)
  1. “재단”에서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내 포함된 정보 검색 서비스
    2. 증명발급 서비스(학적증명 및 경력증명)
    3. 게시판형 서비스(공지사항, 질문 및 답변, 자주 묻는 질문 등)
    4. 기타 “재단”이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기관과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증명 발급 신청은 신청 및 문서출력 시 연결된 회원의 프린터 해상도가 600dpi 이상인 경우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증명서의 발급은 각종 증명서에 등재되어 있는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인터넷을 통하여 회원의 PC에서 열람하거나, 회원의 프린터를 이용해 발급합니다.
  4. 증명서의 원본확인 서비스 및 문서출력 이용기간은 증명발급 신청일로부터 90일이내만 가능하며 결재 유효기간도 이 기간 내에 포함되어 산정됩니다.
  5.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6. 제5항의 이용시간 중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인하여 “재단”이 정한 날 또는 시간은 예외로 합니다.
제 11 조 (수수료)

  1. 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용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2. 제1항의 이용 수수료는 다음에 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1. 각 종 국문 증명서 : 400원
    2. 각 종 영문 증명서 : 700원
  3. 회원은 신청한 증명서에 대하여 수수료를 결제하였을 때에는 발급을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증명서 발급 신청 후 90일이 경과할 때까지 증명서 발급을 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단”에서는 발급서비스를 연장 제공하지 아니하며, 회원은 그 수수료의 반납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수수료의 지급방법)
  1.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한 후 발급받기 전, 수수료를 “재단”이 지정한 카드사 또는 핸드폰 납부를 통하여 지급합니다.
  2. 회원이 수수료 지급에 대한 영수증의 발급을 원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수수료를 지급한 뜻이 기재된 카드사의 대금 청구서 또는 회원의 금융기관 계좌에 표시된 내역으로 영수증을 갈음합니다.
제 13 조 (인터넷 증명발급 서류의 위•변조에 대한 경고)
  1. 인터넷 증명발급 서비스를 통해 발급하는 증명서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한 자에 대해서는 형법 제225조 내지 제230조에 의해 10년 이하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각 죄에 정한 형을 받게 됩니다.
    1. PC의 화면 또는 출력된 문서를 복사(위조)하여 사용하는 행위
    2. PC의 화면 또는 출력된 문서를 수정 또는 변조하여 사용하는 행위
    3. 기타 전자적 방법에 의하여 해킹 등으로 문서를 위•변조하여 사용하는 행위
제 14 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회원이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재단”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재단”은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재단”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서비스 중지사유 및 일시를 공지한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재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재단”은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재단”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는 제 2 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공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재단”은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재단”은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재단”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6. “재단”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7. “재단”은 “재단”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재단”은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9. “재단”은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에게 30일간의 소명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됩니다.
제 15조 (정보 제공 및 홍보물 게재)
  1. “재단”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발송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고객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운편에 대해서는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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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원(비회원 포함)은 “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운영)

  1.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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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이용계약 해지 및 제한
제 17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단”은 관련법 등에 정하는 바에 따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 정보는 90일간 보존 후, 3월, 6월, 9월, 12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삭제됩니다. 다만, Q&A 등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재단”은 회원이 본 서비스 사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재단”은 회원이 본 약관 제9조(회원의 의무)등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재단”은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재단”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재단”이 인정하는 경우 “재단”은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5 장 기 타
제 19 조 (서비스 소유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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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0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손해배상)

“재단”은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재단”이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발생을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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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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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재단”은 “재단”이 제공한 서비스가 아닌 가입자 또는 기타 유관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상의 정확성, 완전성 및 질에 대하여 보장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재단”은 회원이 위 내용을 이용함으로 인하여 입게 된 모든 종류의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또한 “재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재단”에서 제공하는 증명은 폐쇄(폐지) 대학으로부터 이관 받은 데이터를 가공 없이 제공합니다. 따라서 “재단”은 폐교로부터 이관 받은 원본데이터의 누락 및 오류 등으로 인한 증명오류에 관하여 책임이 없습니다.
제 23 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재단”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 [참고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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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

    퉁합학사정보시스템
    보존 근거 : 「고등교육법」 제62조 및 제4조, 동법 시행령 제73조
    보존 기간 : 「고등교육법」 제62조 및 제4조, 동법 시행령 제73조에 따라 재단에 위탁된 업무처리 종료 시 까지
    통합증명시스템
    보존 근거 : 회원가입 시 정보주체의 동의
    보존 기간 : 정보주체의 회원 탈퇴 시까지
    증명발급서류
    보존 근거 : 증명발급 서류 제출 시 정보주체의 동의
    보존 기간 : 「통합학사정보시스템 제 증명서 발급 규정」 제8조 제2항에 의거 1년간 보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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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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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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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증명시스템
가입 회원 : (필수)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핸드폰번호
비회원 : (필수)이름, 주민등록번호
증명발급서류
학생 : (필수) 소속, 학과,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 핸드폰번호 /(선택)주민등록번호
교직원 : (필수) 소속, 부서, 학과, 직위 , 이름, 생년월일, 주소 /(선택)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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